기존의 동원몰은 지난 2007년 선보인 이후 연간 거래액 2억원에 불과한 작은 온라인몰이었습니다.
그러나 온라인 시장이 커지고 거대 유통 플랫폼 기업이 ‘구독경제’ 등으로 고객과 관계 구축에
집중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 직접 판매 (D2C, Direct to Customer)’ 전략이 필요한 상태였습니다.
동원몰의 방향성을 초개인화 중점으로 고객 데이터를 수집하여 개인 맞춤형 콘텐츠와
사용자의 편리성 강화를 목표로 시작하였습니다.
기존의 동원몰은 지난 2007년 선보인 이후 연간 거래액
2억원에 불과한 작은 온라인몰이었습니다.
그러나 온라인 시장이 커지고 거대 유통 플랫폼 기업이 ‘구독경제’ 등으로 고객과 관계 구축에
집중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 직접 판매 (D2C, Direct to Customer)’ 전략이 필요한 상태였습니다.
동원몰의 방향성을 초개인화 중점으로 고객 데이터를 수집하여 개인 맞춤형 콘텐츠와
사용자의 편리성 강화를 목표로 시작하였습니다.
1.Product Explore
첫 화면 메인에서 기획전, 프로모션을 추천하고 하단으로는 상품 특가
행사관(Discount-DAY)을 무한 스크롤로 사용자가 다양한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게 설계하였습니다.
또한 퀵메뉴와 상품 카테고리를 이미지와 아이콘으로 재구성하였으며,
키컬러 Blue 컬러로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정보 전달력을 높였습니다.
2.Brand In APP
동원 식품 브랜드를 하나의 앱 안으로 통합시켜
브랜드 강화와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하였습니다.
3.Product Detail
구매 전환율에 있어서 중요한 단계인 상품상세에서
명확한 정보 전달과 리뷰 영역 강조, 일반 상품과
딜 상품의 차별화를 중점으로 두었습니다.
4.Purchase Journey
고객은 밴드배송/쿨밴드배송의 무료배송 조건을 Progress bar UI를 통해 직관적으로 알 수 있고,
간편 결제시스템 ‘동원 페이’를 구축하여 빠르고 쉽게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구매 데이터를 활용해 더욱 개인화된 자주 구매한 상품, 푸디 추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DESIGN SYSTEM GUIDE
명확한 분류체계를 바탕으로 통일성 있는 디자인이
매우 중요합니다.
일관적인 UI/UX 적용 및 추후 유지,
관리하는 데에 있어서 효율성을 높이고자
디자인 시스템를 설계하였습니다.